쉐보레 _ lets do this
- 소셜 게임 게임런칭의 홍보의 일환으로 이슈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용 데몬스트레이션 영상 제작
- 타겟 층에 맞는 온라인 소셜 캠페인으로 비디오 컨텐츠를 활용한 개인 네트워크 확산 및 참여 유도
미국 GM이 2012 쉐비 소닉 (국내명 '쉐보레 아베오')의 홍보를 위해 대담한 시도 (9월 22일 아리조나 사막에서 실제로 진행된 데몬스트레이션)
소닉에 낙하산을 메달아 수송기에서 떨어뜨린 영상은 18~30세 목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10월 중순 시작된 쉐보레 소닉의 다단계 광고 캠페인 및 소셜 게임 'Let's Do This'의 일환
소셜 게임 'Let's Do This’ 이미지 소셜게임으로 참가자의 공감을 많은 얻는 재미있는 사진을 선정하여 우승자에게 자동차를 증정
자신이 획득한 뱃지와 소셜 Love it 점수를 합산하여 랭크함
Promotion Site URL
소셜 게임 'Let's Do This’설명 영상
Instagramory (Memory Game)
- 이미지 소셜플랫폼인 인스타그램에서 이미지에 달린 태그를 크롤링한 게임 진행
- 정해진 게임스토리가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한 키워드로 게임을 진행
아우디 30만 팬 기념 이벤트로 진행된 메모리게임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게임을 시작
해당 키워드로 등록된 사진을 인스타그래모리에서 크롤링하여 게임 구성
각 빈 네모를 클릭으로 뒤집으며 같은 그림을 맞춰 나가는 게임
Take This Lollipop
‘Take This Lollipop’이라는 사이트는 할로윈을 기념하여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위한 사이트
페이스북을 이용해 짧은 호러 영화에 사용자를 출연 출연하는 방법은 사이트에 들어간 후, 사용자의 페이스북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수락하며 영화가 시작됨. 영화에서는 어두컴컴한 방에서 정신병자처럼 보이는 으스스한 남자가 당신의 페이스북 정보를 이것저것 뒤져보면서 불안에 떨며 이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 영화의 내용자체는 그리 무섭지 않으나, 정신병자 같은 남자가 당신의 개인정보를 철두철미하게 관찰하고 있다는 사실이 사람들을 섬뜩하게 함.
영화 감상에 사용된 페이스북의 정보는, 영화를 위해서만 쓰여 질뿐 다른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음을 명시함
http://www.takethislollipop.com/
Ford Motor Company _ PICK A BADGE
아 역시 포드의 소셜 마케팅~ 페이스북을 통해 사용자에게 뱃지를 수여! 각 태마에 맞는 다양한 뱃지를 구성,
팬들이 직접 다운로드 (다양한 사이즈의 이미지 제공)하거나 SNS를 통해 공유하도록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올림
Granata Pet _ Check in! Snack Out!
- 중앙서버를 활용하여 빌보드와 포스퀘어를 연동한 이벤트
- 지역과 위치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성 마케팅으로 참가자들은 재미있는 체험과 함께 자신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자발적 홍보활동 유도
독일 프리미엄 애완동물 식품 브랜드인 GranataPet 의 프로모션 사례Check in! Snack Out!
소셜 미디어인 Foursquar 체크인을 유도하는 옥외광고 판 앞에서 체크인하면 광고 앞에 설치된 밥그릇에서
시식용 개 사료가 나옴
체험용으로 나온 사료를 맛있게 먹는 강아지를 보고 근처 매장으로 방문하여 사료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Promotion Site URL
http://www.youtube.com/watch?v=t8dmjoqOOQo&feature=youtu.be
http://www.agenta-agenturgruppe.de
Augmentted Reality Cinema
- 위치기반(LBS) 및 증강현실 (AR)기능을 접목한 엔터테이먼트 APP
- 지역 명소를 찾아주는 기능으로 사용자 주변의 영화 촬영 장소를 찾아주고 해당 영화의 촬영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
런던 시내에 숨겨진 명소를 소개
스마트폰이 위치를 감지해 스팟을 알려주고 영화를 찍은 위치에서 App을 실행하면 영화 속 한 장면을 재생시켜줌
AR기능으로 영화 속에 친구가 나오는 장면을 연출 할 수 있음
Vodafone _ “Buffer Busters” Mobile Gaming App
- 스마트 폰 위치기반과 증강현실 기능을 이용, 오프라인에서 두발로 뛰며 게임에 임하는
새로운 방식의 소셜모바일게임
- 오프라인에서 증강현실을 통한 게임으로 획득한 몬스터를 포인트와 교환하는 리테일에 성공
증강현실과 위치기반을 이용하여 어플리케이션 속에 있는 가상의 몬스터를 실제 오프라인에서 잡는 게임
지도를 실행 시켜 몬스터가 집중해 있는 지역을 파악하고 직접 위치로 이동하여 AR로 나타나는 몬스터를 잡음
매장 마다 위치해 있는 QR코드를 인식시켜 잡은 몬스터를 포인트와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 됨
Promotion Site URL
http://www.vodafone-bufferbusters.de/index_en.html#index
http://www.facebook.com/vodafoneDE
THE FRANCHISE on SHOWTIME® at The MLB Fan Cave
센프란시스코 방송국 쇼타임에서 자이언츠를 다룬 리얼 TV 시리즈 물을 홍보를 위한 포스퀘어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해당 매장 앞에서 포스퀘어 체크인을 하면 Vending Store 에서 야구공을 획득, 운이 좋으면 유명 선수의 싸인이 담긴 야구공을 획득하게 됨
Promotion Site URL
https://ko.foursquare.com/v/the-franchise-on-showtime-at-the-mlb-fan-cave/4df91d818130130a73b6382e
NIKE_ Grid
- 실제 도시를 하나의 게임판으로 설정하여 LBS기능의 소셜미디어인 포스퀘어 스타일을 사용한 브랜드 소셜캠페인
- 브랜드 제품과 오프라인 소셜게임을 자연스럽게 연계하여 사용자의 브랜드 체험 및 네트워크 확산을 유도
LBS기능과 포스퀘어 스타일을 배지획득 스타일을 활용한 나이키 런던의 브랜드 소셜 캠페인으로 2주간 진행 됨
48개의 Postcodes로 나누고 각 각의 Postcodes에는 4개의 공중 전화 박스에 참가자의 코드를 입력하면 게임의 적립포인트와 배지를 획득
작동원리: 도시주변의 공중전화박스는 게임의 부분으로 선택되어 플레이어는 공중전화박스를 방문하여 자신의 고유한 전화번호를 다이얼하여 포인트 획득, 다른 공중전화로 이동 거기에 다시 자신의 코드를 입력하여 포인트를 적립이나 배지를 획득
빠르게 이동하고 지역을 많이 획득하는 형태로 사용자들 끼리 시간을 체크하여 순위를 메기는 형식
공중전화 사이를 뛰어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형태로 이벤트 진행 사항을 페이스북에 중계
24시간 동안 런던 거리의 공중전화와 공중전화 사이를 달리며 게임
전화박스에 체크인 하면 포인트 획득
스피드, 지구력, 스테미너에 대한 배지도 얻을 수 있음
The Volkswagen Beetle_ Juiced Up
- 증강현실과 옥외광고의 결합으로 더욱 인터렉티브한 새로운 디지털 체험을 제공
- 제품과 새로운 기능을 접목하여 소비자의 즐거운 체험을 유도
폭스바겐 캐나다(Volkswagen Canada) New Beetle의 옥외광고 증강현실 광고 캠페인
New Beetle의 옥외광고판에 Juiced Up 카메라를 비추면 New Beetle이 증강현실기능을 통해 재주를 부린다는 컨셉
스마트 폰이나 타블렛 PC에 Juiced Up App을 다운받아 광고를 비추면 다양한 그래픽으로 제작된 3D AR 퍼포먼스를 체험
데모 영상 마지막에 AR 컨셉별로 체험 할 수 있도록 인터렉션 요소 삽입하여 온라인을 통해서도 실행 시켜 볼 수 있도록 빌보드 이미지를 제공함
Go Airlines _ Mobile Controlled Banner Game
- 온라인 배너와 웹사이트를 배경으로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작동한 비행기 게임
- 새로운 방법의 Advergame으로 모바일을 이용한 서비스 이용을 알리는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배너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사용자의 휴대폰을 이용해 게임
참가자는 별도의 장치 없이 휴대폰의 키패드를 조작하여 온라인 사이트를 누비며 비행기 게임을 할 수 있음
비행기 조종으로 전체 웹사이트를 이동하면서 여행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모바일을 이용해 각종 여행관련 패키지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을 유저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
Volkswagen Canada _ 'Art Heist'
- 도심 한복판에 브랜드의 아트 작품을 전시하고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게릴라 캠페인
- 새로운 프로모션 활동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알리고 대중에 확산하는 브랜드 소셜캠페인
2012년 형 VW Jetta CLI 게릴라 캠페인 프로모션
2011년 10월 초 캐나다 주요 도시 곳곳에 팝업 퍼포먼스 "Light Painting" 아트 갤러리 연출
이번 캠페인은 아무도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진행되며 이 작품에는 마치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증명하기 위해 표식을 하듯 손 글씨로 일련번호가 적혀있고 전시된 작품은 누구나 몰래 가져가기 쉽도록 안정장치 없이 노출
액자 뒤에는 작품을 가져간 사람들이 자신의 집의 거실 등에 디스플레이 해두거나 가지고 있다는 증명 사진들을 직접 촬영해 폭스바겐의 FB과 TW(#VWArtHeist)에 직접 올리도록 안내
Light Painting: Motion and long-exposure 기법의 특수 촬영을 통해 VW Jetta CLI가 드라이빙하는 동안 헤드라이터의 스트림이 폭스바겐의 엠플럼을 형상화 하는 모습을 한밤에 촬영한 환상적인 작품 Driving can be beautiful
Tesco_ AR Print Ads
-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신개념 증강현실 광고를 제공하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리테일로 연결
- 정보를 읽기만 하는 광고에서 사용자가 직접 체험하는 인터렉티브 AR기능으로 더 많은 정보를 전달
영국 테스코는 신문이나 옥외광고판, 프린트광고지를 통해 AR을 체험하고 곧바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신개념 광고 캠페인을 시도
프린트 된 광고를 해당 App을 통해서 비추면 3D영상이 플레이 되고 영상 속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웹 페이지로 이동하여 쿠폰을 발행하거나 정보 제공
Audi _ Closed Course: An Interactive A6 Driving Video
- 인터렉티브 영상을 통해 신차의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셜캠페인
Interactive YouTube Driving Experience
A6의 드라이빙 영상을 보면서 설정된 키보드 자판을 누르면 해당 구간으로 돌아가 다시 재생 (원하는 기능부분 보기가 가능)
1 = Left Turn
2 = Right Turn
3 = Slalom (Left)
4 = Slalom (Right)
5 = Water Hazard
6 = Lane Change (Left)
7 = Lane Change (Right)
8 = Hairpin Turn
9 = Speed Boost
KLM _ Surprise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개인과 기업이 아닌 개인과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형태의 고객 감동 소셜 캠페인
- LBS기능과 소셜미디어의 실시간성을 활용 사용자의
포스퀘어를 통해 KLM항공에 체크인 하는 사람들을 모니터링 하기 시작, 그들 중 KLM과 Mention 하는 사람들을 또 분류하여 실제 KLM이용 고객을 분류
분류된 고객 중 SNS정보를 통해 고객의 흥미나 활동, 성격을 바탕으로 하여 그들에게 줄 작은 선물을 준비하여 비행기를 기다리는 승객에게 직접 가져다 줌
KLM _ Tile & Inspire 캠페인
-KLM 항공사는 페이스북의 Fan Crowd sourced를 통해 실제 항공기에 팬들의 얼굴을 새겨주는 소셜 캠페인 진행
- 간단한 페이스북 App작동으로 개인의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향상한 인터렉티브 프로모션 진행
KLM은 페이스북 App을 사용하여 fan들이 사진을 delft tile 스타일로 꾸며서 올릴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며, 실제 KLM의 보잉 777-200기에 새겨 질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하였습니다.
KLM이 그들의 fan들을 참여시켰을 뿐만 아니라, KLM의 brand identity를 단번에 재확인 시켜주었다는 점에서 훌륭한 사례라 생각됩니다.
Promotion Site URL
캠페인 사이트 http://www.tileyourself.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LM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http://apps.facebook.com/tileyourself/
기사 http://www.digitalbuzzblog.com/klm-facebook-app/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aP_bN4xww9s
KLM_ Live Reply
- 소셜미디어의 실시간성을 활용한 기업의 서비스 마인드를 재미있는 소셜 퍼포먼스를 활용해 전달
- 실제 기업과 소비자간의 소셜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대처하는 직원들의 자세를 전달하는 소셜 캠페인
KLM은 하루 동안 고객님들의 트윗을 통한 질문에 실제로 KLM직원들이 알파벳카드로 문구를 제작하여 답변(리플라이)을 제공
이번 캠페인은 그들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강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음.
KLM의 140명의 소셜미디어 전담 팀은 24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징
Ford Fiesta _ Fiestagram
포드는 이미지 공유 소셜미디어인 Instagram과 함께 Fiestagram이라는 컴페티션 개최
참가 방법은 Instagram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이미지 혹은 피에스타를 나타내는 스냅샷을 게시하고 페이스북에 포스팅
페이스북에 #Fiestagram 해시태그를 포함한 이미지를 게시하거나 Ford Fiesta Facebook Application을 이용하여 게시
피에스타의 특징을 나타내는 카테고리를 지정 (#Starting, #Hidden, #Listening, #Entry, #Music, and #Shapes) 한 주씩 진행
Promotion Site URL
http://www.facebook.com/fordfiesta?sk=app_114120472024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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