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M 항공사에서 고갱님을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했네요
포스퀘어를 통해 KLM항공에 체크인 하는 사람들을 모니터링하기 시작, 그들중 KLM과 멘션하는 사람들을 또 분류하요 실제 KLM이용 고객을 분류합니다
거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그사람의 SNS를 통해 고객의 흥미나 활동, 성격을 바탕으로 하여 그들에게 줄 작은 선물을 준비하여 비행기를 기다리는 승객에게 직접 가져다 줍니다~
KLM_Tile & Inspire 캠페인
KLM은 페이스북 App을 사용하여 fan들이 사진을 delft tile 스타일로 꾸며서 올릴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며, 실제 KLM의 보잉 777-200기에 새겨 질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하였습니다.
KLM이 그들의 fan들을 참여시켰을 뿐만 아니라, KLM의 brand identity를 단번에 재확인 시켜주었다는 점에서 훌륭한 사례라 생각됩니다.
캠페인 사이트 http://www.tileyourself.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LM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http://apps.facebook.com/tileyourself/
기사 http://www.digitalbuzzblog.com/klm-facebook-app/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aP_bN4xww9s
KLM_LIVE TWEET
KLM은 하루동안 고갱님들의 트윗을 통한 질문에 실제로 KLM직원들이 알파벳카드로 문구를 제작하여 답변(리플라이)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그들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강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음.
KLM은 24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8JCaI8qjX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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